판매후기

(주) 오성 트럭은 고객님께 판매후기를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프리마5톤축윙바디 2017년식 DPF경고등 관련

  • 오성트럭
  • 2023.01.25 15:04
  • 614

2017년 프리마 5톤 축윙바디 차량입니다.


새벽부터 엄청난 추위에 차량운행에 지장이 있어 저희 매장에서 약 1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타타대우 직영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추위탓에 많은 차량들이 대기를 하고 있어 어쩔 수 없이 대기를 해야될 수 밖에 없었고,

문제는 대기를 하더라도 오늘 안에 진단이 가능할지 불확실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차주분은 2021년 9월 30일에 저희에게 위 차량을 구입하셨습니다.

직접적으로 전화하시기가 미안하셨는지 소개를 해주셨던 운수회사 전무님을 통해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전화를 걸어서 지금 바로 오셔도 된다고 안내해드렸습니다.


차가 도착을 하고 스캐너로 찍기전에 핸들리모컨으로 대략 고장진단을 해보았습니다.


111.jpg

후처리장치 이상 및 녹스센서 관련해서도 이상이 뜹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스캐너를 물려서 자세하게 진단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해당부분의 이상으로 출력제한이 걸려있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탈거하고 센서도 교체하고 완벽하게 하는 것이 최상이겠지만,
현시점에서 해당수리는 저희 매장에선 불가능하고 또 그만큼하지 않고도 
우선 스캐너 강제재생으로도 어느정도 원하는만큼의 결과가 나오기에 스캐너로 DPF강제재생을 시행하였습니다.

22.jpg

강제재생중인 사진입니다.

약 30분이 넘는 시간동안 재생을 한 뒤에 경고등이 사라졌고 출력제한도 해제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운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고, 
그것이 힘들다면 6개월에 한번 정도 사무실로 방문하시면 무상으로 강제재생을 해드리겠다고 안내해드렸습니다.


물론 저희보다는 직영 서비스센터가 훨씬 더 기술력도 있고 좋습니다.
하지만 정작 내가 필요할 때 도움을 받기가 쉽지가 않기에 차주분들께서 많은 불편함을 겪으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오성트럭은 판매후 얼마의 시간이 지나더라도 무상으로 진단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차가 이상이 있을 때 빨리 답이 내려지지 않아 불편하고 불안한 차주분의 마음을 저희는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다시 엄청나게 추워졌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안전운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